작곡/사운드와 관련된 리뷰/강좌/팁/인터뷰 등을 올릴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darkmode.jpg

- Megaverb의 Dark Mode 화면 -

 

약 20일간 베타 테스트를 하면서 느낀 부분(다크모드와 렌더 반복성)을 적습니다

 

 

Goodhertz v3.5의 주요 업데이트 내용으로는

  • CanOpener Studio - HQ 모드, Safe Gain, Dither, Volume Compensation 기능과 알고리즘 개선
  • Dark Mode
  • 언어 지원 향상 : 프랑스어 추가 및 기존 언어 번역 개선
  • Vulf Compressor - Sidechain Tilt
  • Wow Control - Random Seeding : 랜덤패턴을 0~9999의 숫자(시드값)로 지정

가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가장 처음 눈에 띈 건.. 다크모드였습니다

평소에 MacOS Mojave에서 다크모드로 설정하고 있는데 자동으로 인식하고 다크모드로 보여줬습니다

만약 다르게 설정하고 싶다면 [마우스 우측 클릭] -> [Preference] -> [Dark Mode] 에서 바꿀 수 있습니다

 

context_menu.png

- 메뉴, Dark Mode 설정 -

 

repeat.jpg

-  Lossy, Packet Mode의 버전별 반복된 Bounce 결과 -

- v3.5는 매번 같은 결과물, v3.4.1는 매번 다른 결과물을 얻습니다 -

 

그리고 Wow Control - Random Seeding과 함께

기타 개선점 중 하나로 대부분의 DAW에서 bounce/export 시 반복적으로 작동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Improved bounce/export repeatability in various DAWs)

 

완전히 랜덤하게 작동하는 이펙터들은 항상 다른 결과물을 주기 때문에

해당 이펙터가 아닌 다른 부분만을 수정해야 하는 상황에서도 랜덤한 결과물을 줍니다

 

그런 부분을 없애려면 아예 완전히 Print해서 변하지 않게 해야했는데

이번 3.5 업데이트로 특정 패턴으로 반복된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반대로 다른 패턴을 얻고 싶을 때가 또 문제이긴 한데..

Wow Control은 Random Seed를 지정할 수 있고,

지금 작동방식은 랜더 시작 지점이 같을 때 동일한 결과물을 보장하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랜더 시작지점을 다르게 해서 Print하면 다른 패턴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